인중 축소

Signal Nose Plastic Surgery

얼굴의 중심에는 코만 있을까요? No!
인중의 길이와 모양 또한
인상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인중 성형 수술 정보

    수술시간

    30분 ~ 1시간 30분

    마취방법

    수면마취

    입원 여부

    당일 퇴원

    회복 기간

    약 1 ~ 2주

    내원치료

    약 2 ~ 3회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의 합병증이 있을 수 있으며 주관적인 만족도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중 성형이란?

코는 얼굴의 중심이라 불리고, 인중은 코와 연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인상에 영향을 끼칩니다.

인중은 길이, 모양, 깊이에 따라 얼굴 전체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인중이 크고 길 경우 얼굴도 같이 커 보이게 되고, 지나치게 짧은 경우 답답한 인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인중을 교정할 때 입술 성형을 병행하시면 보다 조화로운 성형이 가능합니다.

이상적인 인중의 길이

"얼굴에서 인중의 길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상적인 인중의 길이는 코밑에서 윗 입술까지의 길이가 턱의 길이의 1/2 정도가 가장 이상적인 길이입니다.

인중 성형 종류

    인중 축소

    인중이 긴 경우 진행합니다. 코 안쪽을 절개하여 인중 축소 후 겉으로 보이는 흉터가 남지 않도록 진행합니다.

    인중 연장

    웃을 때 윗 입술과 윗니 사이에 잇몸의 노출이 3mm 이상인 경우 인중이 짧다고 합니다. 보톡스나 근막을 내려주는 시술로 진행되며 입안 절개를 통해 진행되어 겉으로 보이는 흉터는 없습니다.

    인중 능선 성형

    인중의 모양이 전체적인 얼굴에 조화롭지 않은 경우에 인중 성형을 통해서 이상적인 인중의 모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중의 모양과 깊이가 적당하지 않으면 하관이 커 보이게 되는데 인중의 능선이 밋밋한 경우에는 인중 능선 재건을 통해 입체감을 줄 수 있습니다.

    인중 오목 재건성형

    인중의 모양과 깊이가 적당하지 않으면 하관이 커 보이게 되는데 깊이가 너무 평평한 경우에는 잇몸이 튀어나와 보일 수 있으므로 오목 재건성형을 이용해 자연스러운 굴곡을 줍니다.

    구순구개열 성형에 따른 흉터 완화

    구순구개열은 코, 잇몸, 치아, 인중, 입술에 걸쳐 복합적인 수술이 필요합니다. 구순구개열 치료가 끝났다고 하더라도 인중에 치료의 흔적이 남을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 흉터 완화 시술을 진행해 최대한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생소한 인중 성형,
수술 후 회복은 어떻게 할까요?

대부분 입원 없이 통원치료가 가능하며 심한 정도와 수술 방법에 따라 회복 기간이 다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수술 후 세수는 삼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2 ~ 3개월간은 수술 부위에 힘을 가하지 말아야 하며 인중 부위에 피지 분비가 많은 경우 억지로 닦아내지 마시고 상담을 통해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중 성형 수술 대상

인중이 길어 환하게 웃어도 이가 입술에 가려져서 답답한 경우

인중이 짧아 잇몸이 많아 보여 입이 나와 보이는 경우

인중이 진해 강한 인상인 경우

구순 구개열 - 선천적으로 잇몸과 입술이 갈라져 있는 경우 봉합하여 생긴 인중의 흉터를 최소화시키는게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코 성형 수술 후 주의 사항

    부기

    수술 후 3일간은 앉아서 주무시는 것을 권장하며, 머리가 심장보다 높은 곳에 위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기와 멍이 빠지는데 2주일 정도 걸립니다.

    양쪽 부기가 다를 수 있고 서서히 자연스러워 집니다.

    출혈 & 가려움

    수술 후 3~4일 정도 콧구멍을 통해 붉은 피나 피가 섞인 듯한 액체가 흘러나올 수 있습니다.

    기타 주의사항

    보형물을 사용한 경우에 테이프와 고정 부목으로 보형물을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임의로 제거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상처 부위는 마르지 않게 처방 받아 구입하신 연고를 발라줍니다.

    코가 어느정도 자리 잡기까지 변형을 막기 위해서 한 달 정도는 안경 및 선글라스 착용을 금해야 합니다.

    감기나 알레르기 비염 등이 있어도 코를 세게 풀거나 코에 무리를 주어서는 절대 안됩니다.

    한달 간 음주, 흡연은 절대 금해야 하며 과도한 운동과 스트레스를 피하셔야 합니다.